컴북스 아티클
마케팅 PR
ISBN : 9788984991880
지은이 : 정해동·박기철
옮긴이 :
쪽수 : 325 Pages
판형 : 153*224mm
발행일 : 2004년 2월 1일


책 구매
아티클 보기

 

책 소개

200자평
『MPR, 광고보다 강한 PR』의 개정증보판. 마케팅 환경의 변화를 점검하고 마케팅 PR과 IMC의 관계를 설명한다. 개정판에서는 특히 홍보 효과를 어떻게 측정하고 평가할 것인가와 인터넷 시대의 마케팅PR은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가를 추가로 정리했다.

지은이 소개
정해동
경기도 양주에서 태어나 경기고를 졸업하고 중앙대학교에서 광고홍보학, 신문방송대학원에서는 광고PR을 전공했다. 광고대행사인 나라기획과 엘지애드에서 AE로 일했으며, PR회사인 메리트 커뮤니케이션스에서 일했다. 광고와 PR의 경험을 바탕으로 IMC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뒤늦게 유학을 하여 노스웨스턴 대학에서 IMC 석사과정을 마쳤다. 졸업 후에는 미국에서 잠시 인터넷마케팅 매니저로 일했고, 인컴기획 브로더에서 고객서비스담당 이사로 일했다. 고객데이터베이스를 가지고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답을 주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커스터머 인사이트’라는 회사를 설립했고, CRM, CEM, IMC 등을 실현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 이를 전파하기 위한 강연도 자주 하고 있다. 저서로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광고보다 강한 세일즈 프로모션』, 『마케팅 PR』, 등이 있고 공저는 『글로벌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경영의 최전선을 가다』등이 있으며, 번역서는 『CRM을 넘어서 CEM으로』가 있다.

박기철
경성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다. 신구대학교 사진학과 졸업 후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했다. 금강기획(현 금강오길비)과 동방기획(현 BBDO Korea), 은진기획에서 근무했다. 마케팅 전공으로 연세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건국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 『PR, 전략을 넘어 철학으로』(2011), 『논술을 넘는 감술』(2010), 『NBi, 생태주의 브랜드 경영』(2009), 『패러다임 사고학』(2007), 『박교수의 마케팅 특강』(2005), 『마케팅 PR』(공저, 개정판, 2004), 『세상에서 가장 쉬운 광고책』(개정판, 2002), 『세상에서 가장 쓴 광고책』(2002), 『광고보다 빠른 세일즈프로모션』(공저, 2001),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공저, 2000), 『낱말로 푸는 인문생태학』(출간예정, ≪국제신문≫ 금요일 연재 중) 등이 있다.

차례
머리말 / 개정판을 내면서 머리말 / 왜 PR은 넓은 세계인가? I. 마케팅 환경의 변화 시장은 이렇게 변하고 있다 그가 지금 마케팅 PR을 했더라면? 마케팅 PR은 선택이 아니다 마케팅 PR의 정의와 기능 광고보다 마케팅 PR이 어려운 이유 II. IMC와 마케팅 PR IMC의 개념 IMC의 5단계 기획과 실행 과정 PR도 통합되어야? IMC와 마케팅 PR은 어떤 관계? III. 마케팅 PR의 전략적 사고 IMC적인 사고 가상사례:엔크린 PR IV. 마케팅 PR의 전술 56가 마케팅 PR의 전술 56가지 V. 마케팅 PR의 효과측정 마케팅 PR의 효과측정 VI. 마케팅 PR을 기획하기 마케팅 PR 기획 마케팅 PR 기획, 이렇게 한다 마케팅 PR의 기획 과정 마케팅 PR의 기회는 여기 있다 VII. 인터넷 시대의 마케팅 PR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PR 패러다임 변환의 핵심 포인트 인터넷 PR의 환상과 실제 VIII. 마케팅 PR, 어디로 가나? 마케팅 PR의 올바른 목적 마케팅 PR의 미래 사고의 전환점이 되시길 바랍니다

책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