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북스플랫폼 시즌원. 아티클 서비스
초우((한국시나리오걸작선)
ISBN : 9788984994669
지은이 : 정진우 원작, 나한봉 각색, 정진우 감독
옮긴이 :
쪽수 : 62 Pages
판형 : 128*188mm
발행일 : 2005년 11월 3일


책 구매
아티클 보기

 

책 소개
출세욕에 눈 먼 자동차 세차공인 주인공은 우연한 기회에 부잣집 외동딸과 사귀게 되고 그녀의 마음을 얻기 위해 노심초사다. 용의주도하게 자신의 신분을 감추고 명문가 아들로 행세해 가까운 사이로 발전하게 된 두 사람.

한편 여자 쪽 역시 숨기는 게 있었으니, 바로 남자처럼 신분을 속인 것이다. 그러나 사랑이 깊어질수록 양심의 가책은 커지고 견디다 못한 여자가 솔직히 털어놓자, 충격 받은 남자는 미련 없이 여자를 떠난다.
이처럼 이 작품은 신분을 속인 두 남녀의 허세와 터무니없는 야망이 무너지는 과정을 여지없이 보여주는 멜로드라마로, 당시 신인이었던 문희를 스타덤에 올려놓은 작품이다. 황금만능주의에 대한 비판적 시선과 계층 간의 불화가 교묘하게 맞물려 있다.

또한 소재와 영화적 기법, 그리고 주인공들의 연기가 눈에 띄게 신선하여 그 당시 비교적 잘 만들어진 작품으로 알려졌다. <초우>는 현실성이 부족한 인물묘사로 단점이 드러나기도 하였지만 영상기교의 놀라운 일면과 일상적인 규격 속에서 탈피해 보려는 두 주인공의 내면을 포착하였다. 청춘영화 <초우>는 흑백 영상의 밀도를 높인 작가의 의욕으로 정진우 스타일을 구축하여 그의 영화작가로서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200자평
출세욕에 눈먼 세차공이 우연히 부잣집 외동딸과 사귀게 되고 그녀를 얻기 위해 노심초사한다. 용의주도하게 신분을 감추고 명문가 아들로 행세해 두 사람은 가까운 사이가 된다. 한편 여자 역시 숨기는 게 있었으니, 바로 남자처럼 신분을 속인 것이다. 사랑이 깊어질수록 양심의 가책은 커지고, 견디다 못한 여자가 솔직히 털어놓자 남자는 미련 없이 떠난다. 신분을 속인 남녀의 허세와 야망이 무너지는 과정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멜로드라마로, 신인이던 문희를 스타덤에 올려놓았다.

차례
1

책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