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북스 아티클
분례기(한국시나리오걸작선 023)
ISBN : 9788984994737
지은이 : 방영웅 원작, 이상현 각색, 유현목 감독
옮긴이 :
쪽수 : 82 Pages
판형 : 128*188mm
발행일 : 2005년 11월 3일


책 구매
아티클 보기

 

책 소개
방영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이상현이 각색한 작품이다.
토속적인 원작을 잘 살린 매우 차분하고 리얼한 작품이다. 각색자 이상현은 <막차로 온 손님>처럼 추상적인 순수소설을 훌륭히 영상 예술화하는 데 솜씨가 뛰어난 작가다.

구차한 집에 태어난 분례는 잡초처럼 아무렇게나 자란다. 그리하여 나이가 찬 그녀는 유부남 용팔에게 겁탈당하지만, 절망 속에서도 야릇한 설렘으로 지내다가 성불구자인 영철의 후취로 들어간다.
그런데 영철은 분례를 거들떠보지도 않은 채 도박만을 일삼는다. 그러다가 결국은 분례에게 노름 돈을 달라며 폭행하고 노름에서 돈을 잃은 배채기로 쫓아낸다.
이때 분례를 좋아하던 콩조지가 나타나 영철을 죽여 버리니 분례는 발광하고 만다. 미친 분례는 자기를 겁탈해서 이 지경으로 만든 용팔인데도 그를 찾아 하염없이 떠난다. 매우 암울한 작품이었다.

200자평

가난하게 태어난 분례는 잡초처럼 자란다. 나이가 찬 그녀는 유부남 용팔에게 겁탈당하지만, 절망 속에서도 야릇한 설렘으로 지내다가 성불구자인 영철의 후처로 들어간다. 영철은 분례를 거들떠보지도 않은 채 도박만을 일삼다가 분례에게 노름 돈을 달라며 폭행하고 쫓아낸다. 분례를 좋아하던 콩조지가 나타나 영철을 죽이고 분례는 미치고 만다. 미친 분례는 자기를 겁탈한 용팔을 찾아 떠난다. 방영웅의 소설을 이상현이 각색했다. 토속적인 원작을 잘 살린 매우 차분하고 리얼한 작품이다.

차례

책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