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북스플랫폼 시즌원. 아티클 서비스
투캅스 2
ISBN : 9788984994287
지은이 : 김성홍
옮긴이 :
쪽수 : 198 Pages
판형 : 128*188mm
발행일 : 2012년 12월 5일


책 구매
아티클 보기

 

책 소개
[책의 특징]

새로 부임한 이 형사는 강 형사의 타락한 행동에 더 이상 자비심을 베풀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영원히 경찰에서 추방해야 한다고 믿는다. 그리고는 계속 강 형사에게 사직할 것을 종용한다. 이에 다급해진 강 형사는 이 형사에게 미제의 사건을 주고 해결할 것을 지시하며 마지막 반격을 시도하지만 오히려 이 형사는 그 많은 사건을 한꺼번에 해결하고 만다. 그러던 차에 대도가 걸려들고 수사과정에서 강 형사는 옛 버릇을 잊지 못하고 다이아몬드 하나를 실례하는 우를 범한다. 완벽할 것으로 믿었던 강 형사의 별일 아닌 행동은 곧 이 형사에게 발각되고 이 사건을 계기로 이 형사는 또 다른 미제 사건을 해결하는 조건으로 강 형사를 용서하기로 타협점을 찾는다. 그러나 이 형사가 제시한 사건은 도저히 해결할 수 없는 것뿐인데…….
_[작품 해설]중에서

[머리말]

영화가 시작되는 곳

천만 관객 시대, 한국 영화가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인 발전을 이룩하려면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요? 좋은 시나리오는 좋은 영화를 만드는 중요한 밑천입니다. 영화의 원형을 시나리오를 통해 직접 접하면 영화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만날 수 있습니다. 극장이 아닌 독자의 머릿속에서 더 넓은 상상력의 세계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커뮤니케이션북스는 한국 영화 가운데 가치를 인정받은 작품들을 선정하여 ‘한국시나리오걸작선’을 만들어 내놓게 되었습니다. 독자들이 휴대하기 편한 판형을 채택했고, 모든 시나리오를 각각 한 권에 담았습니다. 취향대로 골라 읽으시라고요. 그리고 한국 영화 역사의 초기 작품부터 최근 신작까지 가능한 한 좋은 시나리오를 많이 소개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소설 한 권을 읽듯, 영화 한 편을 보듯 시나리오를 쉽게 접하고 재미있게 읽으시길 바랐기 때문입니다.(중략)

지은이 소개
시나리오 작가이자 영화감독. 1984년 정진우 감독의 연출부로 영화계에 입문하게 되었고,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자녀목] 등에서 조연출 활동을 하였다. 감독 데뷔 작품은 [가끔은 하늘을 보자](1990)이다. 연출한 주요 작품은 [손톱](1994), [올가미](1997), [신장개업](1999), [세이예스](2001)이다. 시나리오는 [달콤한 신부들](1988), [행복은 성적순이 아니잖아요](1989), [나는 날마다 일어선다](1990), [서울, 에비타](1991), [투캅스](1993), [투캅스 2](1996)를 썼다.

차례
시나리오
김성홍

제작
시네마서비스

감독
강우석

제작년도
1996년

나오는 사람들
강 형사
이 형사
수원
미라
마 형사
서장
과장

책 속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