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북스플랫폼 시즌원. 아티클 서비스
인디 게임
ISBN : 9791130441757
지은이 : 이정엽
옮긴이 :
쪽수 : 124 Pages
판형 : 128*188mm
발행일 : 2015년 11월 1일


책 구매
아티클 보기

 

책 소개

200자평
이 책은 인디 게임에 관한 국내 최초의 저술이다. 인디 게임은 퍼블리셔나 투자사 도움 없이 만들어진다. 누구의 간섭도 받지 않을 수 있어 자유롭고, 독립적이며, 창의적이다. 개발 과정은 외롭고 힘들며 가난하지만, 성공의 열매는 달다. <마인크래프트>가 거둔 엄청난 성공 외에도 인디 게임계에는 주목해야 할 작품이 무수히 많다. 최근 인디 게임은 스팀, 구글플레이, 애플스토어를 비롯한 글로벌 오픈 마켓의 호의적인 후원 아래 점차 그 영향력을 넓혀 가고 있다. 이 책에서는 인디 게임의 정의와 역사부터 인디 게임이 주로 공개되는 플랫폼, 공모전, 게임 엔진 등을 소개하고 주요 인디 게임의 특징을 분석했다. 한국 인디 게임의 변화도 소개하고 있다.

지은이 소개
이정엽서울대학교 연합전공 정보문화학 연구교수다.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최초로 디지털 게임을 주제로 “디지털 게임의 절차적 서사와 게임하기 과정 연구”란 박사논문을 발표했다. 애초의 전공은 한국 현대소설이었으나, 석사과정을 이수하던 2003년경부터 디지털스토리텔링학회의 창립 멤버로 활동하면서 관련 이론을 소개하고 연구하는 활동을 지속해왔다. 인디 게임과 게임 메커니즘, 게임의 서사 등에 관심을 가지고 연구 중이다. 또한 동시에 ‘쉔무 온라인’을 비롯한 여러 게임 디자인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서울대학교, 카이스트, 이화여자대학교, 한양대학교, 홍익대학교, 아주대학교 등에서 게임 디자인과 디지털 스토리텔링에 관해 강의했다. 게임 디자인 수업을 들은 제자들과 함께 여러 인디 게임 스타트업 설립에 기여했으며, 현재 서울대학교 제자들과 함께 설립한 (주)엑스몬게임즈 감사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 『디지털 스토리텔링』(공저, 2003), 『이야기, 트랜스포머가 되다』(공저, 2015),『디지털 게임, 상상력의 새로운 영토』(2005), 역서로 『캐주얼 게임: 비디오 게임과 플레이어의 재창조』(2012) 등이 있다.

차례
01 인디 게임이란 무엇인가02 인디 게임의 간략한 역사03 플랫폼과 스팀04 인디 게임 페스티벌05 모바일 인디 게임06 게임 엔진과 개발의 민주화07 마인크래프트08 주목할 만한 인디 게임 109 주목할 만한 인디 게임 210 한국의 인디 게임과 개발자

책 속으로